부산시, 바이낸스와 MOU체결 ‘디지털자산 거래소 설립’

2022. 8. 28. 13:05뉴스/코인

반응형

26일 부산시는 거래량 기준 글로벌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와 부산 디지털 자산 거래소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바이낸스는 부산 디지털 자산 거래소 설립을 위한 기술과 인프라를 지원하고, 부산시는 바이낸스의 한국시장 진출을 위한 행정 지원 등에 협력한다. 바이낸스는 올해 안에 부산에 한국 사무국을 설립할 전망이다.

양측은 또 부산지역 대학들과 연계해 블록체인 특화 교육을 개설하고, 부산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를 활용한 다양한 공동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또한 이날 코인데스크는 업계 관계자들 소식통을 인용하며,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ㆍFTX가 보이저 디지털 자산 인수에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코인베이스 역시 관심을 보였다가 현재는 철회한 상태라고 전했다.

보이저 디지털의 자산에 대한 입찰은 챕터11 파산(자발적 파산)의 일환으로, 26일에 마감되며 필요할 경우 8월 29일 경매가 진행된다.

반응형

앞서 알려진 내용에 따르면, 최소 22명의 투자사가 보이저 디지털의 자산 인수에 관심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소식이 전해지자 보이저디지털의 VGX토큰 가격에 반영되기도 했는데, 이날 한 때 VGX는 CMC애서 43.42% 급등한 바 있다.

한편, 같은 날 코인데스크의 또 다른 보도에 따르면, 미 시카고 옵션거래소(CBOE)가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 에리스엑스(ErisX) 인수와 함께 CBOE 디지털 마켓을 구축하고 있는 가운데, 마켓 파트너로 로빈후드ㆍ점프 크립토ㆍDRW홀딩스 등을 선정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드러났다.

CBOE는 CBOE 디지털 마켓 파트너를 선정, 지분을 배당받는 자문 위원회를 구성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파트너사로 현재 언급되고 있는 기업은 B2C2, DRW, GSR, 히든로드, IMC, 인터랙티브 브로커스, 제인 스트리트, 점프 크립토, 옵티버, 로빈후드, 테이스티트레이드, 버투파이낸셜 등이다.

파트너사로 곧 공식 발표될 예정인 기업에는 피델리티 디지털에셋, 갤럭시디지털, NYDIG, 위불 등이 있다.

CBOE 디지털 마켓은 향후 현물 암호화폐 시장의 입찰ㆍ제안 가격을 기반으로 시장 데이터를 구축, 투자자가 암호화폐 가격의 적절성을 평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벤치마크 데이터 스트림’을 개발한다고 밝혔다.

- 김유라기자 22.8.26

출처 : 코인판뉴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