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org에서 직접 밝힌 2.0머지 관련 대표적인 오해 8가지

2022. 8. 20. 23:26뉴스/코인

반응형

17일 이더리움오알지(ethereum.org)는 이더리움 2.0머지(PoS 전환)와 관련된 8가지 오해에 대해 다음과 같이 바로잡았다.

오해 1) 노드를 실행하기 위해 32ETH 스테이킹이 필요하다. →ETH가 없어도 누구나 노드를 실행할 수 있다. 머지 전에도, 후에도 이는 동일하다.

오해 2) 머지 후 가스 수수료가 감소한다. →머지는 네트워크 용량 확장이 아닌, 합의 메커니즘의 변경이다. 가스 수수료를 낮추지 않는다.

오해 3) 머지 후 트랜잭션 처리 속도가 현저하게 빨라진다. →약간의 변경 사항은 있지만, 대체적으로 트랜잭션 속도는 레이어1과 비슷할 것이다.

반응형

오해 4) 머지 후 스테이킹된 ETH 출금이 가능하다. →스테이킹 물량 출금은 아직 머지로 활성화되지 않았으며, 다음 상하이 업그레이드 이후 출금이 가능하다.

오해 5) 검증자 노드, 상하이 업그레이드 전 ETH 스테이킹 보상 취득 어렵다. →수수료 보상과 최대추출가치(MEV)는 즉시 사용 가능한 검증인의 메인넷 계정에 적립된다.

오해 6) 출금이 활성화되면 스테이커는 한꺼번에 엑시트(exit)할 것이다. →검증자 엑시트는 보안상의 이유로 인해 속도가 제한된다.

오해 7) 머지 후 스테이킹 연간수익률(APR)은 3배가 될 전망이다. →머지 후 스테이킹 APR은 5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오해 8) 머지로 인해 다운타임이 발생할 수 있다. →머지 업그레이드는 다운타임 없이 PoS로 전환되도록 설계됐다.

한편, 최근 캐나다 암호화폐 거래소 뉴턴(Newton)은 캐나다 증권위의 새 규정으로 인해 BTC, ETH, LTC, BCH는 이용자들이 원하는 만큼 매수할 수 있지만 이 4종 코인을 제외한 여타 암호화폐는 연간 순구매 한도가 3만달러로 제한된다는 공지를 했다.

이는 뉴브런즈윅, 뉴펀들랜드, 노바스코샤, 누나부트, 노스웨스트 준주, 온타리오, 프린스 에드워드 아일랜드, 서스캐처원, 유콘 거주자에게 적용되는 규정이다.

이를 두고 암호화폐 뉴스레터 플랫폼 뱅크리스의 창업자인 데이비드 호프먼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연간 순구매 한도가 적용된 암호화폐인 솔라나를 2만달러 매수하면, 1만달러 어치 암호화폐만 추가 매수 가능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캐나다는 대체 무슨 일을 벌이고 있는 건가”라고 비판을 가했다.

또한 18일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공동 설립자 역시 해당 발언을 리트윗하며 “이더리움 지지자들이 다른 ‘합법적인’ 암호화폐와 관련해, ETH에 특권을 부여하는 규제에 반대하는 것을 보니 기쁘다”고 언급했다.

이어 “구체적으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그저 한 기업(뉴턴 거래소)의 컴플라이언스 결정인지는 알 수 없지만 어느 쪽이든…”이라며 동의를 표했다.

- 김유라 2022.08.18 10:47

출처 : 코인판뉴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