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HW 관심 뚝? 상장일 대비 거래량ㆍ가격 모두 급락

2022. 8. 19. 17:44뉴스/코인

반응형

18일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ETH) 공동 설립자가 “XRP는 비트코인과 ETH를 ‘중국이 지배하는 코인’이라고 폄하했을 때부터 보호받을 권리를 잃어버렸다”며, 리플(XRP)을 공개 저격한 것과 관련해 리플의 데이비드 슈워츠 최고기술책임자(CTO) 역시 반박에 나섰다.

그는 “비트코인, 이더리움은 증권”이라면서, “작업증명(PoW) 네트워크의 채굴자들은 이베이의 주주들과 유사하다. 이베이의 주주들은 이베이 플랫폼이 배척하지 않는 구매자와 판매자 사이의 마찰에서 수익을 얻는다”고 지적했다.

이어 “BTC와 ETH 채굴자들도 이와 다를 바 없다”고 덧붙였다.

반응형

또한 이날 알트코인 채굴풀 2마이너스에 따르면, 이더리움클래식(ETC) 네트워크의 전체 해시레이트가 18일 최고 38.78 TH/s를 기록하며, ATH를 경신했다.

최근 암호화폐 커뮤니티에서는 이더리움(ETH) 메인넷 머지(PoS)를 앞두고 기존 작업증명(PoW) 기반 채굴자들이 해시레이트를 ETC 네트워크로 옮길 수 있다는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한편, 같은 날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데스크가 “이더리움 2.0머지(PoS 전환) 이슈로 인해 하드포크로 분리될 것으로 전망되는 작업증명(PoW) 기반 이더리움(ETHW)의 거래량과 가격이 모두 저조한 퍼포먼스를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이는 등장 1주일만에 암호화폐 투자자들의 관심이 EHTW에서 떠나갔다는 것을 시사한다”면서 “폴로닉스, 비트멕스 등 거래소는 실제 하드포크가 발생하기 전 IOU 토큰 형태의 ETHW를 상장했다”설명했다.

코인데스크는 “하지만 해당 거래소들에서 상장 첫날 1,300만 달러의 거래량을 기록했던 것과 달리 현재 거래량은 약 66% 감소한 400만 달러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다”며, “ETHW 가격은 고점인 140 달러 대비 약 30% 수준으로 급락한 50 달러 대를 기록하고 있다”고 부연했다.

- 김유라 기자 22.08.19 11:42

출처 : 코인판뉴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