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달러(SBD) 투자유의 종목 지정

2025. 1. 8. 22:59경제/코인

반응형

스팀달러(SBD)코인은 스팀 블록체인에서 운영되는 스테이블 코인이다.1달러 와 관계가 되어 있어 암호화폐의 시세 변동성을 줄여주고 안정적인 자산 운용이 가능하게 하는 장점이 있는 코인

현재 업비트에선 왜 스팀달러(SBD) 코인을 거래 유의 종목 으로 지정하여 투자자들에게 알려주었을까?

현재 스팀달러(SBD) 코인은 프로젝트 자체가 불확실한 부분이 많으므로 이용자들의 피해를 발생 시킬 염려가 있어 업비트 거래소에서는 유의 종목으로 지정 한 모습이다.

거래 유의 지정 기간은 1월 13일까지 제한을 걸어 놓았음

스팀달러(SBD) 코인은 25년 1월 기준에 시가총액 832억원, 현재 유통량은 13,943,090이며 총 발행 한도는 13,943,090으로 최초 스팀달러(SBD) 발행일은 16년 3월에 발행 시작하였다.

스팀달러(SBD) 코인은 거래 비중은 업비트에 90%이상 차지할 정도로 김치 코인이나 다름없다.

24년엔 8천원대 까지 솟아 오르는 강승세를 보였지만 시장 하락을 맞은 끝에 8월에는 대폭락장을 맞이해 2천원대로 줄줄 흘러 내리는 모습을 보였다.

반응형

다시 시장흐름을 이어가면서 11월 초 트럼프 대통령 당선 이후 상승랠리가 시작하며 7천원까지 시세를 회복하는 모습을 보였으나 거래소 유의 종목 지정에 2천원까지 다시 떨어지는 모습을 보였다.

현재는 24간 전보다 60%이상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고 24시간 거래량은 7957억원으로 2674% 상승 하는 거래량을 보이고 있다.

암호화폐 순위는 631위이며 시가총액은 앞서 말했듯이 832억원

25년 초반에는 시장이 안정화 되어가며 상승 흐름을 보이며 투자자들의 심리를 이겨내어 스팀달러 수요가 증가 할 것이다.

장기 전망은 Defi(탈중앙화금융) 연계를 통해 변동성을 줄이며 안정적인 가치를 유지할 가능성이 보이며 탈중앙화 플랫폼에서 스팀달러(SBD) 코인을 담보로 사용하는 방식이 가능하게 된다면 그 활용 역시 급격히 상승 할 것이라 보이며 이 또한 가격 상승에도 큰 요인이 될 것이라는 전망

또 한 가격 변동성을 잡아내지 못한다면 1달러 가치를 유지하기 어려운 상황이 많았고 이러한 상황은 투자자들에게 불안감을 안겨주어 악화 된 상황을 보일 것이다.

스팀달러(SBD)코인은 스팀 플랫폼에 의존하고 있는데 스팀 이용자가 감소하거나 플랫폼 자체가 품질이 좋지 못하면 스팀달러(SBD)코인은 가격 하락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 보인다.

스팀달러(SBD)코인 투자를 고민 한다면 시장 흐름과 스팀 성장성을 두고 조사하며 주의 깊게 보고 있어야 할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