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K은 다단계 사기인가?

2021. 10. 11. 23:47경제/KOK PLAY

반응형

KOK에 대해서 인터넷에서 찾아보면 대다수의 사람들이 KOK는 다단계 사기라고 한다.

 

왜 그럴까?

 

먼저, 다단계의 정의에 대해 알아보자.

우리가 아는 다단계는 다단계 판매를 말하는 것으로 많은 단게의 회사 및 판매원들이 거래에

참여하는 유통방식을 말한다. 유통방식뿐만아니라 후원수당에서도 다단계적 개입이 이워지는데

피라미드 꼭대기에 있는 소수의 사람들은 많은 돈을 벌고, 밑에 깔려 있는 사람들은 피해를 보기 때문에 다단계는 무조건 사기라고 말한다.

 

그렇다면 KOK를 이 정의를 적용해보면 어떨가? 사전적 정의에서는 KOK는 다단계처럼 보인다.

KOK의 보상 구조를 살펴보면 나를 후원해준 사람들로부터 일정 비율의 후원 수익을 받는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나를 후원해줄 사람들을 찾고 있는 실정이다.

단순히 이러한 구조때문에 KOK에 대해서 찾아본 사람들이 한뜻으로 KOK은 다단계 사기라고 

주장하는 것이다.

반응형

실상을 살펴보자. 다단계 판매의 문제점은 결국 피라미드의 밑에있는 사람들은 피해를 보고

피라미드의 꼭대기에 있는 사람들은 돈을 버는 구조이기 때문에 사기라고 생각되는 것이다.

이를 KOK에 적용해보자.

1. KOK에 의해 피해를 본 사람이 있는가? NO!

2. KOK가 다단계라고 법적으로 판결이 났는가? NO!

3. KOK는 피라미드의 꼭대기에만 있는 사람들만 돈을벌고 피라미드의 밑에 있는 사람들은 피해를

   보는 구조인가?? NO!NO!NO

 

현재까지 KOK를 통해 피해를 본 사람은 아무도 없으며, 피라미드의 바닥에 있는 사람들이라고 하더라도 KOK라는 가상화폐의 가치가 상승하게 되면 모두다 돈을 벌 수 있는 구조다.

이렇게 말하더라도 무조건 의심하고 보는 사람들은 "다단계는 언젠가 피해가 발생할 수 밖에 없는 구조에 CEO가 돈을 들고 도망가버리면 회수도 못한다! 그러니 안하는게 최선이다!라고 말이다."

뭐 맞는 말이라고 생각한다. CEO가 돈을 들고 도망가버리면 투자한 돈을 모드 날리는 것은 당연하다.

 

근데 그것이 과연 KOK에만 적용될까? 

 

전세계에 상장되어 있는 모든 주식들과 상장을 기다리고 있는 주식, 전세계 1만개가 넘는 코인들도

CEO가 돈을 들고 도망가버리면 투자한 돈을 모두 날릴 수 있다. "대기업의 CEO는 돈을 들고 도망갈리가 없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을 수 있다. 그런데 과연 내가 투자한 돈이 손실을 보는게 과연 CEO가 돈을 도망가는 상황만 있을까? 분식회계, 비리, 사기 등 다양한 상황에 

의해 내가 투자한 돈이 손실이 나거나 휴지조각이 될 수도 있다.

이렇듯 CEO가 돈을 들고 도망가는 상황은 KOK뿐만아니라 모든 기업들과 코인들에게 적용되는 리스크라고 생각한다. 

 

또한, "다단게는 언젠가 피해가 발생할 수 밖에 없는 구조"라는 말에는 이렇게 대답해주고 싶다.

"그 언젠가가 언제인지?"라고 말이다. 올해?, 내년?, 아니면 10년뒤?

그 누구도 정확한 시점을 예측할 수 없다. 현재 KOK는 미래 성장성이 뛰어난 가상화폐로서

꾸준히 우상향해 왔으며, 미디움이라는 기업이 KOK를 인수하여 미래 가치가 더욱 높아졌다.

여담으로 미디움은 현재 나스닥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런 기업이 인수한 KOK의 성장성이

과연 낮다고 판단할 수 있을까? 나스닥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는 기업의 CEO가 돈을 들고 도망갈 가능성이 있을까?

 

이러한 리스크들이 걱정된다면 주식이나 코인을 할게 아니라 은행에 예ㆍ적금을 들것을 권하겠다.

그런데 과연 은행이라고 안전할까? 은행도 망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뒀으면 한다.

 

주식이나 코인으로 돈을 벌어 노후를 준비하고, 내집마련을 하고 싶은 사람들이 많다

그런 사람들 중 대부분이 한탕을 노리고 급등주식, 급등코인에 투자했다가 모아논 돈을 날려버리고

오히려 더 비참한 삶을 살고 있는 실정이다. 그런 사람들이 안정적으로 돈을 벌 수 있고, 꾸준히 우상향해온 KOK를 보고 다단계 사기라고 비난하는 것은 어떻게보면 안타깝기도하다.

 

모든 투자에는 리스크가 따라오기 마련이고 리스크가 클수록 나에게 돌아오는 보상도 크다.

흔히들 알고있는 하이리스크-하이리턴의 구조이다.

그렇다면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리턴을 최대화할 수 있는 것에 투자해야 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 아닐까? 그런 생각을 가지고 KOK에 투자해보길 바란다.

KOK는 틀림없이 급등주식과 코인으로 인해 손실본 돈을 보상해주고도 남을 돈을 여러분들에게 줄 것이다.

https://open.kakao.com/o/sAAoOCYd

 

KOK PLAY

#KOKPLAY #Tokeneconomy #미래성 #안정성 #KOK #메인넷

open.kakao.com

KOK 투자문의

초대코드 : udwiojkl

반응형

'경제 > KOK PLA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디움(KOK) 나스낙 상장 준비  (0) 2021.10.23
코로나 시대 자산으로서의 KOK  (0) 2021.10.17
KOK 투자에 대해서  (0) 2021.10.04
kokとcoinmarketcap  (0) 2021.10.04
HOT BITに上場  (0) 2021.08.14